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경제 · 금융경제동향
퓨처플레이, AI 기반 기술 인력 채용 플랫폼 스킬질라 투자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기업인 퓨처플레이가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인공지능(AI) 기반 기술 인력 채용 플랫폼 개발 기업 스킬질라에 투자했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2일 퓨처플레이에 따르면 스킬질라는 2018년에 창업한 미국 스타트업으로, 대학 졸업 후 첫 직장을 찾는 개발 및 기술 분야의 구직자들을 위해 AI 기반의 인사 채용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스킬질라는 기존의 프로필에서는 상세히 담을 수 없었던 구직자 보유 기술을 정교하게 담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데이터 프로필을 구축할 수 있게 하여 직업 검색 과정을 개인화할 수 있다.



스킬질라는 현재 비공개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샌프란시스코 베이 및 캐나다 벤쿠버 지역 등에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2021년 4분기까지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서 인재 부족을 겪는 주요 기술 허브에서 구직자와 고용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엄희건 스킬질라 대표는 “현재 시스템 핵심 구성 요소 개발과 검증은 모두 마친 상황”이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빠른 시일 내에 시스템을 완성하여 연구 및 의료 분야 상용화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투자를 집행한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는 “북미권에서 학위를 취득한 전산전자공학 전공자들의 직업과 직장에 대한 다양한 선호도를 분석하고, 이들의 채용을 원하는 기업에 매칭하는 플랫폼이 부재하여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며 “앞으로 북미를 넘어, 한국, 일본 등 글로벌한 인재들을 실리콘밸리 등의 기업에 소개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연승기자 yeonvic@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7.03 16:22:54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