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는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기업 고객 초청 행사 ‘AX 페어 2025’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LG CNS는 에이전틱 인공지능(AI)과 피지컬 AI 기반의 최신 인공지능 전환(AX) 혁신 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다양한 산업 분야 기업 관계자 1000여 명이 참석했다.
LG CNS는 기업용 에이전틱 AI 플랫폼 에이전틱웍스를 소개했다. 이 플랫폼은 6종 모듈로 구성돼 기업의 에이전틱 AI 서비스 설계·구축·운영·관리 전 주기를 지원한다. 현재 금융 고객을 중심으로 도입 관련 기술실증(PoC)을 진행 중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에이전틱웍스로 구축한 고객 리뷰(VoC) 분석 에이전틱 AI 서비스와 ‘인사 특화 에이전틱 AI 서비스가 소개됐다. VoC 분석 에이전틱 AI 서비스는 고객 VoC 분석 시 1000건 분류 시간을 기존 2일에서 약 40초로 단축시킨다. 인사특화 에이전틱 AI 서비스는 대규모 채용 시 인사 시스템에 제출된 수만 건의 자기소개서, 인적성검사 데이터와 시스템 상의 기존 인사 문서를 분석해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는 등 업무 생산성을 약 26% 개선한다.
LG CNS는 피지컬 AI를 주제로 한 물류 로봇 전환(RX) 혁신 사례와 로봇 지능화 과제 추진 현황 등도 공유했다. LG CNS가 스마트물류·팩토리 사업에서 제공하는 오토스토어, 자율이동로봇 등 로봇 사례를 소개하는 기술 세션도 큰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전시 부스를 통해 다양한 AMR 기반 로봇 서비스와 휴머노이드 로봇 시연도 이뤄졌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