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가 지난 26일부터 이틀 간 부산에서 '2025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 및 주요 경영진과 56개 협력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미래비전 및 전략 방향을 공유하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통한 국내 방위 산업 생태계의 지속 성장 방안에대해 논의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또 품질과 경영관리 등에서 우수평가를 받은 22개 사에 대해서는 우수협력사에 트로피와 상금을 수여했다.
손 대표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글로벌 방산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힘은 파트너 사의 열정과 헌신 덕분”이라며 “함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과 협력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주요 협력사들과 ‘상생협력협의회’를 구성하고 동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우수 협력사와 함께 글로벌 방산 현장을 방문해 업계 최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협력사의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 등을 통한 관리 체계 구축 등도 지원 중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