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PR) 컨설팅 그룹 프레인글로벌은 오는 8월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링크드인)LinkedIn 전략 세미나 2025’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으로 링크드인과 함께 세미나를 연 프레인글로벌은 올해 ‘인공지능(AI) 시대, 브랜드는 LinkedIn에서 어떻게 연결되는가’를 주제로 진행한다.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링크드인은 오피니언 리더, 의사결정권자, 기업간 거래(B2B) 고객과 직접 연결할 수 있는 비즈니스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프레인글로벌은 링크드인을 활용한 PR을 전개해왔으며, 현재 SK하이닉스, LG이노텍, 삼성SDS, 마이크로소프트,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두산전자, SK바이오사이언스 등 국내 주요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는 링크드인 주요 임직원과 국내 실무 전문가들이 참여해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브랜딩 및 콘텐츠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최민희 링크드인 AD는 B2B 기업을 위한 링크드인 광고 전략을 발표한다. 또 이두희 SK하이닉스 TL과 박수진 LG이노텍 선임은 링크드인 운영 사례를, 전유빈 링크드인 CSM은 링크드인 광고 최적화 기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윤진 프레인글로벌 이사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링크드인 PR 인사이트를 다룬 세미나가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올해 두 번째 세미나를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세미나가 PR·마케팅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