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089590)이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하반기 B737-8 항공기 도입에 발맞춰 두 자릿수 규모의 인력을 충원한다.
입사 희망자는 이달 10일까지 제주항공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근무지는 서울·인천 또는 부산으로 학력 제한은 없다. 토익·오픽 등 일정 기준 이상의 공인어학성적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일본어·중국어 특기자는 ‘언어특기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 후 온라인 역량검사와 영상면접, 1차 면접, 2차 면접, 채용 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가린다. 별도의 체력검정 대신 국민체육진흥공단 산하 국민체력100 인증센터에서 발급한 인증서를 체력검정 공식자료로 활용한다.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일정은 제주항공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올해부터 신규 입사해 초기훈련을 받는 신입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간단한 인사말 및 안전 안내 수어표현 교육을 시작했다. 지난달 17일 초기훈련 중인 신입 승무원을 대상으로는 제주항공의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인 ‘모두락’의 수어통역 담당자가 진행하는 청각장애에 대한 이해 교육과 재능기부 봉사단 승무원에게 배우는 간단한 인사말 및 안전 안내 수어표현 교육을 진행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