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산업기업
"가구처럼···인테리어 효과 만점"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신제품 라인업 공개

삼성전자, 무풍갤러리·비스포크 무풍클래식 공개

무풍갤러리, 맞춤건조부터 워시클린까지 첨단기능 탑재

삼성전자가 올여름을 겨냥한 무풍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했다. 가구처럼 놓을 수 있는 '무풍갤러리' 신제품(왼쪽)은 24일,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고를 수 있는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한 '비스포크 무풍클래식(오른쪽)'은 다음 달 5일 각각 출시한다. /사진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005930)가 24일 올여름을 겨냥한 무풍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했다. 가구처럼 놓을 수 있는 '무풍갤러리'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고를 수 있는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한 '무풍클래식' 등이 각각 이달 24일과 다음 달 5일 소비자와 만난다.

삼성전자는 2021년형 무풍에어컨 가운데 가장 먼저 출시되는 무풍갤러리에 새로운 디자인과 인공지능(AI) 기반 위생·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무풍갤러리는 전면부에 ‘브이(V’)자 형태의 격자무늬가 돋보이는 ‘쉐브론 메탈 아트 패널’을 도입했다. 이 패널은 ‘쉐브론 다크’와 ‘쉐브론 라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또한 소비자가 손쉽게 교체해 다양한 인테리어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 하단부 ‘아트 패널’에는 ‘트러플 브라운’을 추가해 총 10종의 색상이 제공된다.

무풍갤러리는 직바람을 없애고 소비 전력을 줄여주는 무풍냉방뿐 아니라 서큘레이터 팬을 활용해 사각지대 없이 급속 냉방을 구현하는 ‘하이패스 서큘 냉방’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AI 기술로 알아서 제품을 간편하게 관리해주는 ‘이지케어 AI’ 기능과 필요 시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이지케어 셀프’ 기능도 탑재했다.

이지케어 AI는 △에어컨 내부 습도를 감지해 사용자 필요에 맞게 건조 옵션을 제공하는 ‘맞춤 건조’ △열교환기에 영하 20도의 아이스캡슐을 만들어 표면에 붙은 오염물을 얼린 뒤 해동해 기기 외부로 배출해 주는 ‘워시클린’ △고장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자동으로 모터·센서·실내외기·냉매 등에 대한 상태를 진단해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AI 진단’ 기능으로 구성된다. 워시클린 기능을 사용하면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 등 유해세균을 90% 이상 제거할 수 있어 유용하다.

이지케어 셀프는 △소비자가 직접 제품 내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전면 패널과 내부 팬을 손쉽게 여닫을 수 있는 ‘이지오픈 패널’ ‘이지오픈 팬’ 구조 △필터를 분리해 물로 씻을 수 있는 ‘필터 안심 물 세척’ 등으로 구성된 기능이다.



2021년형 무풍갤러리에는 PM1.0 필터와 e-HEPA 필터를 활용해 유해 세균(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을 99% 이상 살균하고 바이러스를 99% 이상 없애 주는 ‘청정안심필터’ 시스템도 적용했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2021년형 무풍에어컨 신제품 '비스포크 무풍클래식'을 소개하고 있다./사진 제공=삼성전자


다음 달 판매에 돌입하는 ‘비스포크 무풍클래식’은 비스포크 가전에 도입해 인기를 얻었던 다섯 가지 색상을 바람문 패널에 적용한다. 다섯 가지 색상은 스카이블루·펀그린·핑크·새틴그레이·새틴베이지 등으로 비스포크 가전끼리 조화로운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바람문 패널은 소비자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게 다른 색상으로 교체가 용이한 구조로 설계됐다. 비스포크 무풍클래식 역시 AI 기술로 제품을 자동 관리해주는 이지케어 AI 기능과 직접 물 세척이 가능한 필터를 적용해 꼼꼼한 위생 관리가 가능하다.

무풍갤러리의 출고가는 냉방 면적(56.9~81.8㎡)에 따라 307만~654만 원(단품 기준)이며 비스포크 무풍클래식은 냉방 면적(56.9~62.6 ㎡)에 따라 247만~307만 원(단품 기준)이다. 최영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최근 에어컨은 냉방·제습·공기청정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춰 일년 내내 쓰는 사계절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특히 올해 새롭게 출시하는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은 냉방 성능뿐 아니라 집안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청결한 제품 관리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민 기자 noenem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