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산업바이오&ICT
큐렉소, 인공관절 수술로봇 식약처 허가

아시아지역 진출 적극추진

큐비스 조인트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060280) 주식회사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인공관절 수술로봇인 ‘큐비스-조인트‘(CUVIS-joint)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허가를 승인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큐비스-조인트’는 큐렉소의 수술로봇 브랜드 큐비스(CUVIS)의 두 번째 로봇으로 이번 식약처 인허가 승인으로 국내 판매가 가능해졌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아시아지역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수술 시 인공관절이 정확히 삽입될 수 있도록 무릎뼈를 절삭하는 수술로봇 시스템으로 큐쉽고 간단한 조작으로 수술 준비시간이 단축되고 수술 도중에 계획 변경을 할 수 있어 최적화된 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광학추적시스템(OTS)을 이용한 정합방식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수술실 설치 공간을 최소화했다. 6축 수직 다관절을 이용해 더 넓은 수술 영역을 제공하며 오픈 플랫폼으로 다양한 임플란트 사용도 가능하다.



큐렉소는 수기 인공관절 수술은 엑스레이 사진으로 환부를 파악하고 의사의 경험에 의존해 수술이 진행되지만, 큐비스-조인트는 CT영상에 기반하여 환자 맞춤형 수술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해 주며, 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한 뼈 자동분할 기능, 자동 임플란트 사이즈 선정 및 뼈 절삭 위치가이드 기능을 갖추고 있다며 수술 전 주치의가 사전 모의수술을 진행하고 그 결과에 맞춰 정확히 수술을 수행하기에 수술 부작용 및 재수술에 대한 리스크를 해소 시켜주는 것이 큐비스-조인트만의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재준 큐렉소 대표는 “얼마전 큐비스-스파인의 유럽 CE인증에 이어 큐비스-조인트가 식약처 인허가까지 받으면서 큐렉소를 대표하는 수술로봇의 상용화가 시작되는 시점”이라며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아시아지역 시장으로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아시아 여러 나라의 기업들과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덧붙였다.
/우영탁기자 ta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7.10 16:34:13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