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경제 · 금융정책·세금
김학도 이사장 "윤리경영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중진공 될 것"

제6회 윤리경영의 날 행사 개최

윤리인권경영 소통 플랫폼 오픈

김학도(왼쪽 세번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2일 경남 진주에서 열린 ‘제6회 윤리경영의 날’행사에서 ‘이사장과 함께하는 윤리 Talk’ 중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윤리경영의 날을 맞아 윤리인권경영의 실천을 다짐했다.

2일 중진공은 경남 진주 본사에서 전 임직원과 함께 반부패·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 청렴과 공정의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6회 윤리경영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2014년부터 매년 6월 2일을 윤리경영의 날로 지정하고 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이사장과 함께하는 윤리 Talk’, ‘반부패·청렴 서약서 작성’, ‘갑질예방 콘텐츠 시청’, ‘온라인 청렴 골든벨’ 등을 진행했다.



특히 김학도 이사장과 직급별 대표직원 8명이 마주 앉아 소통하며 진행한 윤리 Talk에서 직장 내 갑질, 부서와 세대 간 소통 문제까지 직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또한 직장 내 괴롭힘, 건전한 회식문화 등 주제를 공감드라마로 풀어낸 갑질예방 콘텐츠를 함께 시청했다.

중진공 내부적에 윤리인권경영 소통 플랫폼 ‘청신호’도 오픈했다. 청렴 문화의 대외 확산을 위해 윤리경영 슬로건이 부착된 청렴마스크를 중소벤처기업과 유관기관과 나누고, 국민을 대상으로 한 SNS 청렴 이벤트를 진행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자칫 어렵고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윤리와 청렴이라는 주제를 재밌게 풀어내 전직원이 윤리경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반부패 청렴문화 조성에 앞장서 국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장기업부 이재명 기자 nowlight@sedaily.com
침묵과 빛의 건축가 루이스 칸은 빛을 다뤄 공간을 규정했습니다.
찬란히 퍼져있는 당신의 이야기를 기사로 비춰 비로소 세상에 소중함을 드러내겠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7.14 17:33:00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