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증권종목·투자전략
[SEN]SK證 “스튜디오드래곤, 업종 내 부각되는 안정성”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SK증권은 27일 스튜디오드래곤(253450)에 대해 “미디어 섹터의 난항과 별개로 실적 안정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만원을 유지했다.

조용선 연구원은 “미디어 섹터의 난항은 ‘오프라인 객수 감소’와 ‘광고시장 침체’로 대표된다”며 “스튜디오드래곤의 경우 위 리스크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편이며 실적 안정성도 겸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상반기 실적 방어력은 입증됐고, 향후 넷플릭스 공급 확대, 한한령 완화에 따른 중국 동시 방영 등 ‘잠재적인 펀더멘탈 제고 요인들도 상존한다“며 ”특히 1분기 매우 제한적인 국내 판매 성장률과 대조적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을 필두로 한 해외 판매 실적이 고무적이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조 연구원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해외 경쟁사들의 제작 상황이 녹록치 않아 한국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견고할 전망“이라며 ”넷플릭스는 지난 컨퍼런스콜에서 한국과 아이슬란드를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에서 프로그램 제작이 중단된 상태라고 밝힌 바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2분기에는 해외 판매 지속 성장과 ‘더킹 영원한 군주’ 효과가 나타나면서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9% 증가한 1397억원, 영업이익은 19.7% 늘어난 129억을 기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by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EN금융증권부 배요한 기자 byh@sedaily.com
주요 뉴스
2020.07.07 17:01:56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