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경제 · 금융경제동향
와디즈벤처스, 유망 스타트업 투자 본격화
와디즈벤처스에서 최근 투자한 글루업(왼쪽)과 블루레오. /사진제공=와디즈




와디즈는 와디즈벤처스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으로 시장성을 검증한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본격화한다.

7일 와디즈에 따르면 와디즈벤처스는 최근 ‘블루레오’와 ‘글루업’에 투자 집행을 완료했다. 블루레오와 글루업은 리워드형 펀딩과 투자형 펀딩을 각각 성공하며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

구강 솔루션 기업 블루레오는 스스로 양칫물을 뱉지 못하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전동흡입칫솔’을 먼저 개발했다. ‘숙달돼지’, ‘아이언가이즈’ 등 식음료 브랜드에 특화된 글루업은 브랜드 전략과 연구개발(R&D) 역량을 갖추고 두 차례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약 6억5,000만원의 자금을 모으는데 성공, F&B 분야 오프라인 브랜드를 빠르게 성장시켰다. 이후 프리미엄 HMR, 스페셜티 커피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등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아 이번 투자가 이뤄졌다.



한편 와디즈벤처스는 ISO탱크 컨테이너 토털 케어 서비스 기업 ‘지티이노베이션’부터 시니어 푸드 기업 ‘사랑과선행’ 등 펀딩 성공 기업을 포함, KB국민카드와 결성한 펀드로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에 투자했고, 올 1분기에만 약 5개 기업에 투자를 집행하며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와디즈벤처스는 와디즈플랫폼에서 출시되는 스타트업들이 선보이는 새로운 콘텐츠에 주목하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과 연계한 민간 전문 펀드를 결성해 오면서 차별성을 띄고 있다.

/연승기자 yeonvic@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5.30 08:00:00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