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증권종목·투자전략
CJ ENM의 스튜디오드래곤 주식 매각, 양사에 이익

하이투자증권 리포트

하이투자증권은 7일 CJ ENM(035760)에 대해 자회사 스튜디오드래곤(253450) 주식 매각은 양사에 모두 이익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CJ ENM은 스튜디오드래곤 주식 224만7,710주를 1,659억원에 시간 외 대량매매 방식으로 매각한다고 전날 공시했다. 이번 매각으로 CJ ENM의 스튜디오드래곤 보유 지분율은 66.18%에서 58.18%로 낮아진다.

김민정 연구원은 “CJ ENM의 스튜디오드래곤 지분 매각은 특정 드라마 제작사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CJ ENM은 앞으로도 스튜디오드래곤처럼 자체 제작 역량을 강화한 뒤 독립 법인으로 분사해 여러 제작사를 보유할 수 있다”며 “다수의 제작사를 보유하면서 특정 제작사에 의존하지 않게 돼 리쿱 비율(제작비 지원 비율)을 낮추고 조건에 맞지 않는 드라마는 다른 플랫폼에 팔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또 “스튜디오드래곤 입장에서는 CJ ENM이 여전히 대주주인 만큼 단기간에 편성을 줄이지는 않을 것이며 이번 지분 축소로 CJ ENM을 제외한 다른 플랫폼에 편성되는 비중을 확대하면서 판매 채널을 다양화할 수 있다”며 “이번 지분 매각은 양사에 ‘윈윈’”이라고 평가했다. /박경훈기자 socoo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6.05 17:08:15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