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경제 · 금융금융가
신한카드, 중고차 매매단지와 금융서비스 제휴 협약
오동욱 오토메카인천안 대표와 최인선(오른쪽) 신한카드 MF(Multi Finance)그룹장이 지난 6일 서울 신한카드 본사에서 금융 제휴 협약식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오는 8월 준공 예정인 충남권 최대 중고차 매매단지 ‘오토메카 in 천안’과 금융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오토메카인천안은 매매상사 60여개가 입점하고 2,500여 대 차량의 상시 전시가 가능한 현대식 중고차 매매단지다. 매매단지 내 시운전 프로그램, 자동차 정비·보험 및 자동차 구매 금융서비스와 소유권 이전등록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이번 제휴를 통해 오토메카인천안에서 중고차를 거래하는 고객은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자동차 할부금융을 이용할 수 있다. 입점한 매매상사가 상품용 차량을 구매할 경우 신한카드의 재고금융을 이용 가능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은 대형 캐피탈사 중심의 중고차 매매단지 제휴 금융시장에서 카드사 최초 금융 제휴라는 의미가 있다”며 “신한카드가 가진 마케팅 역량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오토메카인천안을 충남권 최대 자동차 매매단지로서 매매상사와 고객 모두 윈윈(Win-Win) 할 수 있는 모델로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영기자 jikim@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6.05 09:09:57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