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산업기업
SK머티리얼즈, 경북 영주 공장에 임시 업무공간… "코로나 확산 방지"
SK머티리얼즈 직원이 최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경북 영주 공장에 설치한 임시 업무공간에서 근무하고 있다. /사진제공=SK머티리얼즈




SK머티리얼즈(036490)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생산 차질을 방지하고자 경북 영주 공장에 임시 업무 공간을 설치했다고 3일 밝혔다.

SK머티리얼즈는 특수가스 제품 생산라인 구역별로 총 9개소의 임시 업무공간을 구축했다. 야외에서 설비 운전 및 안전 점검을 수행하는 현장 업무, 공장 시설을 모니터링하고 컨트롤하는 조정실 업무 등 직무에 따라 공간을 나누고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임시 공간에는 업무용 PC, 사무가구, 정수기, 탈의실, 간이화장실 등 업무에 필요한 기본 용품과 편의시설이 갖춰졌다. 마스크, 손 소독제, 무전기 커버 등 감염을 막는 필수품도 구비됐다.

SK머티리얼즈 관계자는 “대면 접촉으로 인한 감염 가능성을 낮추고 구성원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하기 위한 선제 조치”라며 “반도체·디스플레이 고객사에 제품을 차질 없이 공급하도록 대내외 환경 변화를 능동적으로 파악해 철저히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SK머티리얼즈는 각 부서별 필수 인원을 제외한 모든 임직원의 재택근무를 오는 6일까지 연장 시행하고 있다. 매일 수시로 사업장 내 방역 소독과 출입자 체온 측정을 실시하고 근무 중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기도 했다.

또한 확진자 발생 등 비상상황을 대비해 각 부서별 최소 인력 운용 방안과 폐쇄 시설 최소화 대책 등을 담은 ‘업무지속계획’을 수립하는 등 코로나19로 생산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하고 있다.
/박효정기자 jpark@sedaily.com

SK머티리얼즈 경북 영주시 본사 공장 전경 /사진제공=SK머티리얼즈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업부 박효정 기자 jpark@sedaily.com
마그리트의 그림처럼, 어디에나 빛과 그림자는 공존합니다.
빛 뒤에 가려진 그림자도 놓치지 않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5.31 15:32:03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