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생활

LF '헤지스', 美 CES 2020서 가상 피팅 기술 선봬

  • 허세민 기자
  • 2020-01-09 10:13:09
  • 생활
LF '헤지스', 美 CES 2020서 가상 피팅 기술 선봬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0 내 LG전자 씽큐 핏 부스 현장에서 가상 피팅 기기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

생활문화기업 LF(093050)는 고급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0’에서 LG전자와 함께 가상 피팅 기술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가상 피팅 기기의 핵심 기술은 LG전자의 인공지능 브랜드 ‘LG ThinQ’ 서비스 중 하나인 ‘씽큐 핏(ThinQ Fit)’이다. 씽큐 핏은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3D 카메라를 활용해 사용자가 옷을 입은 상태에서도 신체를 정확히 측정해 사용자의 외형과 매우 유사한 아바타를 생성한다. 사용자는 체험 공간에 설치된 스마트 미러, 모바일 기기 등에 있는 아바타에게 다양한 스타일과 사이즈의 옷을 마음껏 입혀보며 실제 옷을 입어보지 않아도 착용감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CES 2020에서 LF와 LG전자는 기존에 구현되지 않았던 아바타의 헤어·안경 변경 기능과 맞춤수선 서비스 등 한층 진화된 가상 피팅 기술을 선보였다. 사용자는 향후 씽큐 핏과 연동된 모바일 쇼핑 애플리케이션 ‘LF몰’을 통해 마음에 드는 옷을 실제로 구매할 수 있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옷을 추천 받을 수도 있다.

LF와 LG전자의 협업은 이번이 세 번째다. LF는 지난해 1월 열린 ‘CES 2019’에서 LG전자의 프리미엄 의류 관리기에 헤지스를 비롯한 자사의 브랜드 의상을 협찬했다. 이어 9월에는 유럽 최대 가전·IT 박람회 ‘IFA 2019’에서 LG전자와 함께 신개념 가상 피팅 기술을 공개했다. LF 관계자는 “이번 CES 2020 전시회를 준비하며 LG전자의 씽큐 핏이 가상 의류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색상, 소재, 사이즈 등 브랜드 자체적으로 축적해온 의류에 관한 모든 데이터를 제공해 가상 피팅과 실제 피팅 간의 간극을 줄였다”고 말했다.
/허세민기자 sem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