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금융가

핀크, T스코어와 ‘대출 비교 서비스’ 출시

신용등급 4등급 이하도 대출 금리·한도 혜택
통신점수 별 맞춤 대출상품 중개
‘포용적 금융 환경’ 조성 목적

핀크, T스코어와 ‘대출 비교 서비스’ 출시

핀테크업체 핀크는 신용등급 4등급 이하 고객을 위한 대안적 신용평가 방식의 ‘T스코어’와 대출 비교 서비스인 대출 비교 서비스를 동시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금융 정보만을 반영했던 기존 신용평가에서 벗어나 금융 이력 부족자도 쉽고 빠른 대출 이용 및 금리와 한도 혜택까지 받을 수 있도록 혁신금융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핀크 T스코어는 새로운 방식의 신용평가로, 휴대폰 이용 정보를 통신점수로 산출한 후 금융기관에 제공해 신용등급과 함께 대출심사에 반영한다. 신용평가사의 신용점수와 통신데이터가 결합하면 신용등급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통신점수가 낮더라도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통신점수는 SK텔레콤 고객이라면 누구나 핀크 앱을 통해 바로 조회 가능하다. 통신사 가입, 요금, 이용 등의 정보에 따라 결정된다. 점수 별 최대 1.0%의 대출금리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규 대출 비교 서비스는 같은 상품이더라도 통신점수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는 맞춤형 대출상품을 중개한다. 통신점수 확인 후 핀크와 제휴를 맺은 금융기관을 선택해 대출 여부 및 한도, 금리를 조회하면 된다. 상품은 물론, 점수 별 우대금리 혜택을 바로 확인하고 신청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현재 광주은행, 스마트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과 제휴 중이며 다음달 중 총 6개의 금융기관과 추가 제휴를 맺을 예정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두 서비스 모두 조회를 진행하더라도 신용등급 하락 등의 불이익은 없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사회초년생, 주부 등 금융 정보가 없어 대출을 받지 못하거나 이자 부담이 컸던 신 파일러도 통신점수로 대출 이용은 물론 금리와 한도 혜택까지 받을 수 있게 했다”며 “이번 서비스가 고객 편의와 혜택은 물론 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며 ‘포용적 금융 환경’을 조성하기에 앞으로도 핀테크 시장을 리딩할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지윤기자 luc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