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LG, 디지털 시대 이끌 ‘젊은 사업가’ 육성 박차

23일 강남 팁스타운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챌린지’ 개최

  • 고병기 기자
  • 2019-08-25 15:35:30
  • 기업
LG, 디지털 시대 이끌 ‘젊은 사업가’ 육성 박차
LG가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창업 허브인 팁스타운에서 개최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챌린지’에 첨석한 LG MBA 과정 인재들이 자신들이 구축한 서비스 플랫폼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LG

LG는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의 창업 허브인 팁스타운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챌린지(Digital Transformation Challenge)’를 개최하는 등 디지털 시대에 고객을 사로 잡을 수 있는 젊은 사업가 육성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챌린지는 LG MBA 과정에 선발된 103명의 인재들로 구성된 21개팀이 지난 4개월간 진행한 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하는 자리다. LG MBA는 그룹연수원인 LG인화원이 운영하고 있는 사업가 후보 육성 프로그램으로 올해 처음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실제 스타트업처럼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를 도입했다. LG MBA 참가자들은 지난 4개월간 국내외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전문가,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함께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제 사업화를 전제로 한 플랫폼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었다. 스스로 스타트업 사업가가 되어 최신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활용해 봄으로써 기존 사업 운영 방식과 서비스를 혁신하는 디지털 전환 마인드와 사업 역량을 키우기 위함이다.

우승은 건축 전문 인력에 대한 커리어 등의 누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현장별로 가장 적합한 인재 확보가 가능하도록 체계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오늘의 일꾼’팀이 차지했다. 우승팀은 구글과 미항공우주국(NASA) 등이 후원해 설립한 창업전문대학인 미국 싱귤래리티 대학교서 진행하는 세계적 수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연수를 받는다. 또 21개 팀 전원은 미국, 이스라엘, 독일, 러시아,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현지 스타트업들이나 디지털 전문가들과 함께 자신들이 만든 어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고 적용해보는 경험을 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혁신은 우연히 이뤄지지 않는다”며 “빠른 실행력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의 결과물이고, 미래 리더들이 갖춰야 할 역량”이라고 강조했다.

/고병기기자 staytomorrow@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