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증시정책

[SEN]예탁원, ‘프리-크라우드펀딩 데이’ 개최…우수기업 6개사 선정

  • 이소연 기자
  • 2019-08-23 09:37:06
  • 증시정책
[SEN]예탁원, ‘프리-크라우드펀딩 데이’ 개최…우수기업 6개사 선정
지난 22일 부산은행 본사에서 열린 ‘프리 크라우드펀딩데이’에 참석한 박철영 예탁원 예탁결제본부장(왼쪽에서 세번째)과 우수기업 6개사 담당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예탁결제원

한국예탁결제원(이하 예탁원)은 지난 22일 부산은행 본사에서 부산광역시·부산테크노파크·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신용보증기금 등과 함께 ‘프리-크라우드펀딩 데이’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모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실전에 참여할 우수기업을 선발하기 위해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지난 6월부터 교육 및 멘토링을 지원받은 15개사의 크라우드펀딩 전략 발표가 진행됐다. 기업들의 발표 이후에는 심사위원과 시민의 평가를 통해 우수기업 6개사를 선발했다. 선발된 6개사는 사운드리더·지앰플랜트·이어백·바질컴퍼니·커즈·제이케이크래프트 등이다. 예탁원은 하반기 중 동일한 방식으로 4개사를 추가 선발할 예정이다.

예탁원은 선정된 10개사에 대해 각사 당 상금 300만원 및 IR 활동을 지원하며, 오는 12월에 개최되는 ‘2019 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에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 발표 및 시민참여형 모의 크라우드펀딩 기회를 부여해 후속투자유치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는 한국예탁결제원이 부산광역시·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부산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크라우드펀딩 제도 활성화 및 부산지역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