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예적금

새마을금고, 연 5.0%이상 금리 '우리아기첫걸음정기적금' 출시

기본 2%대 이율에 아동명의 계좌로 만기시 자동이체 등록, 새마을금고 회원 등 우대이율 적용시

  • 황정원 기자
  • 2018-12-10 17:00:25
  • 예적금
새마을금고, 연 5.0%이상 금리 '우리아기첫걸음정기적금' 출시
새마을금고, 우리아기첫걸음정기적금

새마을금고는 우대금리 요건을 충족시키면 최대 5%대의 금리를 받는 아동 명의 저축상품인 ‘우리아기첫걸음정기적금’을 10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정액적립식 적금이며, 아동 및 부모 중 1인 이상이 새마을금고와 거래하는 경우 파격적인 우대이율을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동명의 계좌로 만기시 자동이체 등록, 새마을금고 회원 등의 우대조건 충족 시 최대 연3.0%의 우대이율이 적용된다. 기본이율(전국 평균 2.6%)에 모든 우대이율을 적용할 경우 연5.0% 이상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모든 우대이율은 만기 해지하는 경우에만 적용된다.

가입대상은 만 6세 이하 개인이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납입금액은 월 5만원 이상 20만원 이하 1만원 단위로 설정 가능하다. 이자지급방식은 만기일시지급식이며 전체 새마을금고 통합 1인 1계좌만 개설 가능하고, 창구에서만 신규 개설이 가능하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확장된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동수당 지급에 따른 아동(아동수당 수급자)과 연관된 적금상품을 출시했다”며 “우대이율의 충족 조건이 까다롭지 않으니 우대 조건을 꼼꼼히 챙겨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황정원기자 garde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