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사회사회이슈
호주명문 호텔대학교, 학기 중 호텔유급실습으로 “경력+학비충당” 가능한 호주유학 인기




코로나19로 호주의 국경이 봉쇄된 가운데, 호주의 하늘길이 12월 중순부터 열릴 예정이다. 현재호주 정부에서 인정한 비자를 보유 중인 한국인을 대상으로 입국이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12월 1일로 예정되었던 호주국경개방이 오미크론 (Omicron)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약 2주가 늦춰진 것이다. 그럼에도 많은 학생들이 호주유학을 위해 호주로의 입국을 고대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호주대학교 입학을 생각 하는 이들 중 많은 이들이 호주의 정책 변동 그리고 안전을 생각하여 호주가 국경을 개방하여도 호주로의 출국을 늦추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이러한 걱정을 해결하고 호주유학을 시작할 수 있는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국제전형 프로그램이 서울 강남에서 제공되고 있다.

유니센터는 많은 명문 호주대학교들을 통해 인가받은 국제전형 (Transnational Education Program) 으로서, 서울 강남 유니센터 7개월 학업 후 호주대학교 2학년 편입이 인정되는 프로그램이다.

유니센터를 통해 호주대학교에 편입하는 학생들의 전공 선호도

-호텔경영, 관광, 이벤트경영 등의 학사과정 약 25%

-경영학, 정기경제, 금융학 등의 학사과정 21%

-IT, 소프트웨어, 보안, 앱개발, 데이터, AI인공지능, IoT 사물인터넷 등의 학사과정 15%

-회계학, 보험계리학 등 13%

위처럼 호텔리어나 승무원이 될 수 과정인 호텔경영, 관관경영등이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호텔리어, 승무원을 꿈꾸는 학생들>

호주로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중 많은 학생들이 호텔경영학과에 진학을 희망한다.

호주는 호텔산업, 외식산업, 관광산업이 매우 발달한 나라로서 현재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해 관련 분야 일손이 매우 부족하다. 학생비자를 소지한 호주유학생들이 Hospitality (호텔,외식,관광 산업등) 분야로 일하는 경우, 합법적 근무시간 제한 (2주에 40시간)을 면제하였다. 그만큼 호텔산업 관련 분야에 많은 기회가 있다는 뜻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호주 호텔경영학으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ICMS호텔학교는 호주 시드니 부촌인 Manly에 본교와 시드니 CBD에 캠퍼스를 두고있으며, 스위스 세자르리츠 호텔학교와 결연을 맺고 있는 호주 최고의 호텔경영대학교이다. 특히 호텔리어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이 호주유학 시 제일 먼저 입학하고자 하는 대학교로 알려져 있다. 이는 졸업생들의 높은 취업률과 연봉 그리고 호텔경영학 학사 학기 중 제공되는 호텔취업실습 등이 그 이유로 꼽힌다. 또한, 호텔경영, 이벤트경영 등의 분야에서 취업률/연봉순위 1위로 뽑힐 만큼 뛰어난 네트워킹을 자랑하는 호텔대학교이다.

이와 더불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 헐리우드 영화 <위대한 개츠비> 의 촬영 장소이자 니콜 키드먼이 결혼식을 올린 곳으로 아름다운 캠퍼스를 자랑하기도 한다.

“파운데이션 아닌, 호주대학교 2학년 편입학허가서 수령 후 시작하는 유니센터 TEP”



이러한 이유로 호주 ICMS호텔대학교 국제전형에 대해 예비 호텔리어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다. 유니센터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교육기관으로서 명문 호주대학교들로부터 인가받아 호주대학교로 편입이 보장되는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TEP - Transnational Education Program)이다.

유니센터 TNE 프로그램은 여타 프로그램과는 달리 파운데이션 (Foundation, 대학교 입학 전 필요한 예비 학업과정)이 아니라 유니센터 학업 후 그대로 인정받아 호주대학교 학사 2학년으로 편입이 보장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 강남에서 1학년 (7개월) 학업 후 호주ICMS호텔대학교 2학년으로 편입하여 학업이 보장되며, 호주 2학년~3학년 학업 기간 중, 약 10개월 동안 호텔 유급실습기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그 기간동안 호텔에서 호텔리어로 근무할 수 있다.

호주 ICMS대학교 학사취득과정

▶1학년: 7개월 강남 유니센터 (8과목)

▶2학년: 7개월 호주 시드니 본교 (8과목)

“10개월 호주 호텔 유급실습”

▶3학년: 7개월 호주 시드니 본교 (8과목)

▶학사졸업 후 PSW 졸업생취업비자 취득 및 2년간 호텔 근무

호텔유급실습 기간에는 학비를 내지 않고 학교에 출석할 필요 없으며, 호주현지 호텔에서 직원으로 근무할 수 있다. 실습기간 동안에는 힐튼호텔, 하얏트호텔, 쉐라톤호텔, 샹그릴라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매리엇호텔 등 수많은 호텔그룹 체인들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한화로 약 3,000여만 원 이상의 급여를 받을 수 있다.

ICMS호텔대학교 국제전형을 통해 입학하는 경우 졸업까지 약 2년 7개월만에 학사 졸업이 가능하며, 호주 호텔 유급실습으로 학비 충당이 가능하고 ICMS 호텔대학교 졸업 후에 PSW 졸업생취업비자를 통해 2년간 호주에서 체류하면서 호주 전지역 호텔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다시 한 번 갖게 된다.

호주명문 ICMS 호텔대학교 관계자는 “ICMS호텔대학교 한국 프로그램을 통해 약 2년 7개월만에 호주대학 학사를 취득하고, 호텔리어로서 자리잡을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호주대학 관계자는 “요즈음 많은 이들이 유학을 다녀온다. 이에 보다 높은 위치에 설 수 있는 호텔리어가 되기 위해서는 해외 학위와 영어실력은 기본이 되어야 하며,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경력이다. ICMS호텔대학교 호주유학을 통해 이 세가지의 모든 조건을 완벽히 충족할 수 있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호주 ICMS 호텔대학교 본교 관계자는 “유니센터 ICMS호텔대학교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매년 3월, 5월 9월에 개강하며, 서울 강남에서 7개월간 학업을 끝내고 호주명문 ICMS호텔대학교 2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예비 호텔리어 및 승무원들을 환영한다”고 전했다.

ICMS호텔대학교 유니센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재학생, 졸업생 인터뷰 영상은 “유니센터 ICMS”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