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서경스타TV·방송
첫방 '우아한 친구들', 아재 5인방의 인생 후반전 폭풍우 시작
‘우아한 친구들’ / 사진=스튜디오앤뉴·제이씨앤 제공




‘우아한 친구들’ 유준상과 친구들의 인생 후반전에 돌풍이 불어닥친다.

10일 JTBC 새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극본 박효연·김경선/연출 송현욱·박소연)이 첫 방송을 앞두고, 세상 평범하고 유쾌한 ‘아재’ 5인방의 전세 역전의 순간을 공개했다. 여기에 안궁철(유준상)과 천만식(김원해)의 달밤 취중 토크 현장도 함께 포착돼 궁금증을 더한다.

‘우아한 친구들’은 갑작스러운 친구의 죽음으로 평화로운 일상에 균열이 생긴 20년 지기 친구들과 그 부부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 잔잔했던 인생에 거센 폭풍우를 맞은 이들의 변화가 유쾌한 공감을 선사하는 동시에 짜릿한 서스펜스를 자극할 전망이다.

첫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사진에는 안궁철과 20년 지기 정재훈(배수빈), 조형우(김성오), 박춘복(정석용), 천만식의 파란만장한 하루 끝자락이 담겨있다. 앞서 지구대에 단체 소환됐던 이들의 ‘쭈굴美’는 오간 데 없고, 180도 달라진 태세 전환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여기에 지구대 앞에서 무릎을 꿇은 범상치 않은 무리와 이를 지켜보는 다섯 친구의 위풍당당한 모습도 흥미롭다. 뭉쳤다 하면 사고를 유발하는 5인방의 바람 잘 날 없는 일상을 더욱 궁금하게 만든다.



이어진 사진 속 모두가 헤어지고 단둘만 남겨진 안궁철과 천만식의 취중 토크 현장도 눈길을 끈다. 언제나 허허실실 사람 좋은 미소만 내비치던 천만식. 그런 그가 결심한 듯 제 이야기를 꺼내놓는 모습이 사뭇 진지하다. 과연 안궁철에게만 털어놓으려던 그의 비밀은 무엇일지, 이 시대 가장의 표본인 ‘웃픈’ 중년 천만식의 남모를 사연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우아한 친구들’ 제작진은 “오늘(10일) 밤 안궁철과 네 친구, 그리고 이들 부부의 현실적인 일상이 그려진다. 인생의 하프타임에 접어든 중년, 모든 것이 단단하고 견고할 줄만 알았던 이들 인생이 최고의 위기를 맞으며 ‘균열’이 시작될 예정이니 놓치지 말고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우아한 친구들’은 ‘뷰티 인사이드’, ‘또 오해영’ 등을 통해 디테일하고 감각적인 연출로 호평을 이끈 송현욱 감독과 박효연, 김경선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추승현기자 chus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8.14 10:51:35시 기준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