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사회전국
조달청장, 부산지역 수요기관·조달업계 간담회 개최

공공혁신조달 확산 통한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방안 논의

정무경(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 조달청장이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경제 활력 지원을 위한 조달정책 간담회를 개최한 뒤 참가자들과 ‘덕분’에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




정무경 조달청장은 29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부산지역 수요기관, 조달업체 및 협회 대표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공공혁신조달의 저변 확대와 코로나19이후 경제위기 극복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전국 순회 현장 간담회로 28일 경남지역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다.

부산시 경제부시장,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주요 수요기관 임원들이 참석해 조달기업의 애로 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공공혁신조달 확대를 위한 현실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조달청은 이 자리에서 ‘혁신구매목표제도’, ‘혁신시제품 구매사업’, ‘혁신장터’ 및 ‘벤처나라’ 등 정부와 조달청이 추진중인 주요 혁신조달정책을 설명하고 지역 기관·업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조달업계 참석자들은 지역제품 우선 구매, 새로 도입되는 혁신조달 정책에 대한 홍보 강화 등 지역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방안 등을 건의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부산지역 수요기관, 조달업계, 조달청이 함께 하는 이 자리가 혁신조달이 부산에 자리잡는 출발점이 됐으면 한다”며 “조달청의 혁신조달정책과 부산지역 연구개발(R&D)사업이 상승효과를 발휘해 새로운 혁신성장 동력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7.03 16:22:54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