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사회사회이슈
김해 장유 안팎에서 누리는 ‘한 걸음’ 생활권 창원 배후주거도시,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 주목!

- 인근에서 교통부터 생활 편의시설까지 다양한 인프라 누리는 ‘올 인 빌 라이프’ 선호 높아

- 김해 장유 안팎 ‘한 걸음’에 생활 편의 누리는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 눈길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 투시도>




단지 주변에서 교통, 교육, 생활 편의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를 한 걸음에 누릴 수 있는 ‘올인빌 라이프’가 인기다.

‘올인빌’이란 ‘올 인 빌리지(All in Village)’의 줄인말로 집 근처에서 모든 것은 해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국내 부동산개발업체인 피데스개발이 2018~2019 주거 트렌드로 꼽은 바 있으며,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단지 안팎에서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메리트가 부각되면서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최근에는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슬세권(슬리퍼+-세권의 합성어) 등 보다 편리하게 생활을 누리겠다는 신조어까지 등장하면서 그 선호 현상이 짙어지고 있다.

이렇듯 편리한 삶에 대한 열망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김해 장유 내 ‘한 걸음’ 생활권을 갖춘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대우산업개발이 5월 선보이는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다.

‘이인 센트럴포레 장유’는 인근에 있는 다양한 인프라는 물론, 창원 생활권을 한 걸음에 누릴 수 있는 탁월한 입지를 자랑한다. 먼저, 단지 앞 대청로, 금관대로, 장유IC, 남해고속도로 등 다양한 도로망을 통해 시내 이동을 물론 창원·부산으로의 광역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창원 웅동과 김해장유동을 잇는 국도 58호선을 이용하면 10분 대로 창원에 도달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졌다. 주변으로 롯데마트(장유점), CGV(김해장유점), 메가병원 등이 위치해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특히, 주변으로 풍부한 녹지가 있어 에코 프리미엄이 예상된다. 단지는 대암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단지 내에서 대암산으로 이어지는 등산로를 통해 등산 및 여가 생활이 가능하다. 또 장유체육공원, 장유능동공원, 가마실공원 등 크고 작은 근린공원이 인근에 조성돼 있어 자연 친화적인 환경 속에서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교육 여건도 뛰어나다. 단지로부터 도보 10분 내 거리에 능동초·중, 김해삼문고가 위치해 있어 12년의 원스톱 학세권을 갖췄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교육 환경이 마련된 만큼 어린 자녀를 둔 3040 학부모 세대에게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대우산업개발의 ‘이안’ 브랜드 아파트로 들어선다는 점도 눈에 띈다. 시공사인 대우산업개발은 2003년 ‘이안(iaan)’이라는 친황경 아파트 브랜드를 론칭했고, 2006년에는 최고급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인 ‘엑소디움(Exordium)’을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주택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건설사다.

특히, 대표 브랜드 이안(iaan)은 사람, 삶, 공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가장 편안하고 이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하는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계획으로 금번 공급하는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에도 이러한 주거 철학을 담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김해시 삼문동 90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는 지하 1층~지상 24층, 1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347가구 규모이며 이 중 336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 모델하우스는 경상남도 김해시 계동로 225번지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6.03 14:46:43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