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라이프

이원일, 푸드트럭 창업자 위한 특별 강연 참석..노하우와 경험 전수

  • 김주원 기자
  • 2019-12-05 08:33:32
  • 라이프
셰프 겸 방송인 이원일이 인제대학교를 찾아 푸드트럭 창업에 대한 노하우와 경험을 전수했다.

이원일, 푸드트럭 창업자 위한 특별 강연 참석..노하우와 경험 전수

이원일, 푸드트럭 창업자 위한 특별 강연 참석..노하우와 경험 전수
사진=P&B엔터테인먼트

이원일은 4일 오후 경상남도 김해시에 위치한 인제대학교 늘빛관 이태석 기념홀에서 열린 ‘90분 동안 떠나는 취ㆍ창업 캠핑’에 멘토로 참석했다. 이날 이원일은 강성구 셰프와 함께 푸드트럭 컨설팅에 참여, 푸드트럭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먹어본 후 장점과 개선점을 설명했다. 현직 셰프로 활동하고 있는 이원일은 청년들을 위해 자신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했다.

이어 본격적으로 인제대 학생들과 소통에 나섰다. 인제대 학생들에게 막 창업에 도전했던 자신의 경험담은 물론 셰프로 성공할 수 있었던 인생 스토리를 공개하며 학생들에게 에너지를 전했다. 이원일은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질문들을 듣고 인생 스토리를 공개했고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며 소통을 마무리했다.

이원일은 SNS를 통해 “경상남도의 여러 청년창업 사장님들과 많은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보람찬 시간이었다. 직접 시간 내어 들러주신 김경수 도지사님과 여러 관계자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날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원일은 JTBC ‘냉장고를 부탁해’를 통해 이름을 알린 셰프로 현재 방송인으로도 활약하며 뛰어난 요리 솜씨와 재치 있는 언변으로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셰프테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