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오피니언  >  피플

김범수 카카오 의장, 아쇼카 한국 재단에 1만주 기부

김범수 카카오 의장, 아쇼카 한국 재단에 1만주 기부

김범수(사진) 카카오 의장이 국내 교육혁신자 발굴을 위해 아쇼카 한국재단에 주식 1만주를 기부한다.

카카오는 19일 공시에서 김 의장이 카카오 계열사 케이큐브홀딩스를 통해 아쇼카 한국재단에 주식 1만주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주당 가격이 이날 종가 기준 15만6,500원인 점을 감안하면 기부액은 약 15억6,500만원 수준이 될 것으로 추산된다. ‘아쇼카 한국’은 젊은 세대의 교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 교육 혁신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재단이다.

케이큐브홀딩스는 또 오는 2021년까지 1만주를 더 기부해 총 2만주를 아쇼카 한국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김 의장은 사회 환원의 일환으로 이번에 지분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 관계자는 “평소 교육 혁신 등 교육 생태계 변화를 위해 관심을 가진 김 의장의 뜻에 따라 기부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김 의장은 지난 2016∼2018년에도 본인 소유의 카카오 지분 6만주를 아쇼카 한국과 문화 예술 사회 공헌 네트워크에 기부한 적 있다.

한편 이번 기부로 케이큐브홀딩스의 카카오 지분율은 11.56%에서 11.54%로 줄었다. 김 의장은 케이큐브홀딩스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