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사회일반

서울경제신문 탐사기획팀, 자살예방 표창 받아

  • 김상용 기자
  • 2019-11-09 12:06:20
  • 사회일반


서울경제신문 탐사기획팀, 자살예방 표창 받아
국회 자살예방포럼이 5일 국회의원 대회의실에서 ‘제1회 국회 자살예방 대상 시상식’을 열고 자살예방에 공헌한 공무원과 언론사 등에게 시상했다. 서울경제신문의 탐사기획팀은 ‘삶에 사표 던지는 아버지들’이라는 탐사 기획 보도물로 이날 국방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표창을 받은 관계자들이 행사 이후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국회자살예방포럼이 국회의원 대회의실에서 제1회 국회 자살예방대상 시상식을 열고 자살예방에 공헌한 공무원과 민간단체 임직원, 언론사 등에게 시상했다. 서울경제신문 탐사기획팀은 이날 행사에서 ‘삶에 사표 던지는 아버지들’이라는 심층 탐사기획 보도물로 국방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국회 자살예방대상은 대한민국 전반에서 자살예방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는 유공자를 국회 차원에서 발굴, 포상해 생명존중문화를 확산하고, 자살예방을 위한 국회와 정부, 민간 등 범국가적 차원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올해에 처음 제정했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서는 민간에서 자살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등 민간분야의 자살예방 유공자를 적극 발굴, 포상한 점이 돋보였다.

이번 시상을 위해 정부 주관부처인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외에 교육부, 국방부, 행정안전부, 경찰청, 소방청 등 관련 정부부처(4부2청)가 함께 표창에 참여해 자살예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였다.
/김상용기자 kimi@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