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라이프

[무더위 뒤 건강관리]종근당 '벤포벨' 하루 한알로 원기회복

간기능 향상에도 효과

[무더위 뒤 건강관리]종근당 '벤포벨' 하루 한알로 원기회복

[무더위 뒤 건강관리]종근당 '벤포벨' 하루 한알로 원기회복

종근당(185750) ‘벤포벨(사진)’은 하루 한 알로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 권장량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활성비타민 제품이다.

주성분인 벤포티아민은 육체와 눈의 피로회복, 어깨결림 등 근육 뭉침, 신경통·근육통 개선에 효과적인 활성비타민B1이다. 티아민디설피드·푸르설티아민 등 일반 비타민B1보다 빨리 흡수되고 생체이용률이 높아 약효가 빠르면서도 오래 지속된다. 벤포벨에는 원기회복과 구내염·피부염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B2·B6·B12가 각각 100㎎ 들어 있고 총 9종의 비타민B군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우르소데옥시콜산(UDCA) 30㎎, 항산화·노화예방 기능이 있는 코엔자임Q10,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이노시톨, 면역 기능에 필수적인 아연과 비타민C·D·E 등도 들어 있다. 체내 필수 미량원소인 아연이 부족하면 아토피피부염·천식·결막염·두드러기·알레르기비염과 음식 알레르기 등의 면역질환이 생길 수 있다.

벤포벨은 알약 크기를 줄여 목 넘김도 좋다. 종근당의 한 관계자는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 패턴,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만성피로, 면역력·체력 저하를 호소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며 “하루 한 알로 간편하게 복용하는 벤포벨이 원기회복과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고함량 활성비타민이 육체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지면서 관련 제품을 찾는 소비자도 늘고 있다. 관련 시장은 연간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가들은 비타민 제품을 고를 때 자신에게 필요한 성분인지, 함량이 충분한지, 생체이용률이 우수한 활성비타민제인지 등을 살펴보고 선택할 것을 권고한다. /임웅재기자 jaelim@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