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오피니언  >  피플

한독학술경영대상에 권순용 은평성모병원 원장

  • 박홍용 기자
  • 2019-08-19 10:56:58
  • 피플

한독, 중견제약사, 권순용, 은평성모병원, 원장

한독학술경영대상에 권순용 은평성모병원 원장
권순용 은평성모병원 원장

한독과 대한병원협회는 제16회 ‘한독학술경영대상’ 수상자로 권순용(사진) 은평성모병원 원장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한독학술경영대상은 한독과 대한병원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상으로 지난 2004년부터 매년 국민보건의료 향상과 병원경영 발전에 기여한 의료계 인사에게 수여하고 있다.

권 원장은 은평성모병원을 성공적으로 개원하며 보건의료계 발전과 지역 보건 향상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권 원장은 은평성모병원 개원준비단장으로서 병원 건설, 시스템 구축, 장비 설치 등 제반 업무는 물론 교원 인사, 병원 이념 및 비전과 미래상을 확립하는 등 대학병원이자 지역 거점 병원으로의 안착을 위한 준비과정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는 2015년 여의도성모병원의 초대 의무원장을 지내는 동안 환자 서비스 개선에 나섰고 2017년 9월에는 장기간 경영난을 겪고 있던 성바오로병원 마지막 병원장으로 취임해 병원 조직 및 경영 개선을 도모했다.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기간에는 올림픽 조직위원회 의무의원이자 의료지원단장으로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6개 병원, 350명의 의료진을 진두지휘했다. 시상식은 21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402호에서 진행된다.
/박홍용기자 prodig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