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사회이슈

4년 만의 새 단지 분양 소식 전해진 모종동…8월 말 ‘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 분양

-금호건설, 온양동신초교 앞 463세대 랜드마크 아파트 분양 나서…일반분양 311세대 예정

  • 김동호 기자
  • 2019-08-19 10:50:46
  • 사회이슈




4년 만의 새 단지 분양 소식 전해진 모종동…8월 말 ‘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 분양
<캡션 : 금호건설 ‘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 위치도>

금호건설은 오는 8월 말 충남 아산시 모종동 모종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인 ‘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를 분양한다. 아산의 구도심 ‘모종동’에서 분양되는 4년 만의 신규단지로, 모종동 일대 황금 입지로 평가되는 온양동신초교 앞에 건립을 예정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3층, 4개 동, 전용 59∼84㎡, 총 463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일반 분양은 이 중 311가구다. 금호건설이 앞서 공급한 ‘모종 캐슬어울림 1, 2, 3차’와 총 2,565세대의 ‘어울림’ 브랜드타운을 지역 내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온양동신초교 앞 초품아 아파트로 주거환경 잘 갖춰져

원스톱 교육환경을 품은 아파트로, 초, 중, 고교가 단지 근거리에 밀집돼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단지 바로 앞에는 온양동신초교가 위치해 있어 ‘초품아’ 아파트를 만족한다. 반경 1㎞ 이내에는 온양여고, 온양여중, 온양용화중, 한울고 등이 자리해 있다.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이 거주하기 좋은 환경이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곳에 이마트 아산점이 들어서 있으며,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아산충무병원, 동양고속버스터미널 등도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생활의 편리함이 기대된다.

대중교통망도 다양하다. 시내 및 시외 이동이 편리한 버스정류장이 단지 앞에 자리해있다.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이 근거리에 있어 수도권과 서울로의 쾌속 이동도 가능하다. 서울 접근성이 좋은 아파트다. 아산 산업단지를 비롯해 천안 산업단지가 근거리에 위치해 직장인들의 출퇴근도 유리하다.

▲구도심 ‘모종동’…최고 7천만원 웃돈 형성

현재 모종동 일대의 매매가격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모종풍기 도시개발로 신흥 주거타운이 형성되는 등 호재가 잇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시스템을 살펴보면, 2017년 2월에 입주한 ‘모종 캐슬어울림’ 3단지에 최고 7천만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붙었음을 알 수 있다. 최근(6월) 3억 2,500만원(11층)에 거래가 완료된 ‘모종 캐슬어울림’ 3단지 전용면적 84.92㎡은 분양가 대비 7,440만원의 웃돈이 붙은 상태다. 이달 거래가 완료된 ‘모종 캐슬어울림’ 1단지 전용면적 84.97㎡도 2억 9,000만원에 거래돼 분양가 대비 5,660만원의 프리미엄이 붙었다.

인근 공인중개사는 “모종동은 학교와 교통, 편의시설 등 지역 내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게 조성돼있고, 도시개발이 진행되면서 새 아파트가 모여있는 신 주거타운도 형성되고 있다”며 “우수한 생활 인프라로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며, 초, 중, 고교도 다양해 자녀가 있는 젊은 수요층의 관심이 뜨겁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8월 말 분양에 나서는 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의 견본주택은 아산시 풍기동 이마트 아산점 인근에 마련됐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