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드림캐쳐' 특별한 '데뷔 900일' V라이브..공식 컬러에 숨은 의미는

  • 김주희 기자
  • 2019-07-03 08:03:11
  • 가요
그룹 드림캐쳐가 데뷔 900일을 맞이해 전 세계 팬들과 특별한 소통에 나섰다.

'드림캐쳐' 특별한 '데뷔 900일' V라이브..공식 컬러에 숨은 의미는
사진=드림캐쳐컴퍼니

드림캐쳐는 지난 1일 오후 공식 V라이브 채널을 통해 깜짝 방송을 진행, 데뷔 900일을 맞아 팬들과 함께 했다.

지난 2017년 1월 ‘악몽’이라는 특별한 콘셉트로 등장했던 드림캐쳐. 이들은 ‘PIRI’로 시리즈를 마무리하기까지 900일을 이어오면서 ‘인썸니아(InSomnia)’들과 만들었던 추억들을 하나하나 다시 꺼내놓으며 재미와 감동을 안겼다.

이날 가장 큰 호응을 얻었던 순서는 최근 공개된 드림캐쳐의 공식 컬러를 설명하는 시간이었다. 앞서 “붉은 달이 뜨는 날, 드림캐쳐가 꿈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라는 문장과 함께 공식 컬러를 공지한 이후, 팬들 사이에서 그 의미에 대한 각종 추측이 쏟아진 바 있다.

멤버들의 설명 따르면, 드림캐쳐의 3가지 공식 컬러는 밤, 개기일식, 그리고 붉은 달을 뜻한다. 이는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여신 ‘헤카테’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으로, 드림캐쳐는 신화 속 이야기를 매력적으로 비틀어 붉은 달이 뜨는 날 팬들을 꿈속으로 초대해 영원히 행복한 시간을 갖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소속사 드림캐쳐컴퍼니는 “지난 900일 동안 드림캐쳐를 소중히 아껴주신 팬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사랑에 더욱 좋은 콘텐츠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새로운 이야기를 품고 돌아올 드림캐쳐에게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드림캐쳐는 강렬한 메탈록 사운드와 보이그룹을 연상케 하는 퍼포먼스로 두 차례의 월드투어는 물론 아시아투어까지 성황리에 진행, 전 세계 K-POP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악몽’ 시리즈를 마무리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있으며 올 하반기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팬들을 찾을 예정이다.

/김주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