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서경스타가요
여자친구, 美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소셜50 진입…글로벌 대세 입증
/사진=쏘스뮤직




걸그룹 여자친구가 국내외 차트를 석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4일 발매된 여자친구의 두 번째 정규앨범 ‘Time for us(타임 포 어스)’는 23일 발표된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2위에 진입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는 한 주간 미국 외에서 발매된 모든 가수의 음반 판매고를 기준으로 순위를 정하는 것으로, 미국 최고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음악차트다.

뿐만 아니라 여자친구는 전 세계 소셜 미디어 내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인기 있는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서도 29위에 이름을 올리며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앞서 빌보드는 K팝 칼럼 코너를 통해 여자친구의 신곡 ‘해야’를 집중 조명하는가 하면, 새 앨범 ‘Time for us’를 ‘2019년 가장 기대되는 K팝 앨범 10’으로 선정해 “여자친구가 한 해를 강타할 것이다”라고 예측한 바 있다.



실제로 ‘Time for us’는 홍콩,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아랍에미리트 등 총 9개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타이틀곡 ‘해야’는 음원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음원차트를 석권, 최근에는 SBS MTV ‘더쇼’, MBC Music ‘쇼! 챔피언’에서 1위에 등극하며 여자친구의 글로벌 위상을 높였다.

한편, 여자친구는 오늘(24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타이틀곡 ‘해야’ 무대를 꾸민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경스타팀 이하나 기자 sestar@sedaily.com
주요 뉴스
2020.05.27 11:02:35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