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데뷔' 피원하모니, 세계관 영화→가요계 정식 출격…대형 신인의 탄생

피원하모니 /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FNC엔터테인먼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보이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피원하모니는 28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 앨범 ‘디스하모니 : 스탠드 아웃(DISHARMONY : STAND OUT)’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의 6인조로 이루어진 보이그룹 피원하모니는 Plus(플러스)와 숫자 1, Harmony(하모니)의 합성어로 ‘팀‘과 미지의 ‘하나’가 더해져 다양한 하모니를 만드는 가능성이 무한한 아이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데뷔 앨범을 통해 ‘부조화’(DISHARMONY)로 둘러싸인 사회 속에서 ‘남들과 다를 수 있는 용기, 세상을 향해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는 힘’(STAND OUT)을 노래한다. 보컬?랩?퍼포먼스 등 각 포지션의 탄탄한 표현력과 세상을 바라보는 독창적인 시선으로 자신들의 메시지를 음악으로 엮어내며 신인의 남다른 포부를 담아냈다.

피원하모니는 지난 9월부터 약 한 달여간 다채로운 퍼포먼스 콘텐츠들을 잇따라 공개하는 것은 물론, 이들의 세계관이 담긴 영화를 개봉하는 등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멤버들은 팀 이름을 안무로 형상화한 ‘팀 로고 퍼포먼스’, 그룹의 세계관을 담은 ‘세계관 퍼포먼스’, 지역적 특색을 담아 특별 제작된 ‘STAGE + [Region]’ 등 탄탄한 실력과 함께 압도적인 에너지를 영상에 풀어냈다. 특히 지난 8일에는 이들의 세계관이 담겨있는 K팝·K무비 접목 최초의 장편 영화 ‘피원에이치(P1H): 새로운 세계의 시작’을 극장에 선보이며 가요계 정식 데뷔 전부터 완성도 넘치는 대형 신인으로 자리매김해 화제를 모았다.



피원하모니는 이번 데뷔 앨범 전곡 작사에 참여하며 트랙 전반을 아우르는 주제에 대한 본인들의 생각을 가사로 소신 있게 표현해낸다. 타이틀곡 ’사이렌(SIREN)‘은 멤버들의 개성 있는 음색과 인탁, 종섭이 참여한 랩 메이킹이 인상적인 힙합 댄스 곡이다.

이 외에도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힙합 장르 곡 ‘인트로(Intro); 틀 (Breakthrough)’, 인탁?종섭이 작사에 참여한 곡 ‘네모네이드 (Nemonade)’,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만큼 재치 있는 표현이 두드러지는 힙합 곡 ‘이거지 (That’s It)’, 지웅?인탁?종섭의 트렌디한 랩과 보컬이 인상적인 곡 ‘버터플라이(Butterfly)’, 현재 10대들이 처한 상황에 대한 멤버들의 진솔한 생각을 담은 스킷 트랙 ‘스킷; 디스하모니(Skit; Disharmony) #1’까지 총 여섯 곡이 담겼다. 직접 쓴 노랫말을 통해 획일화된 기준, 점수와 수치로 판단하는 부조화 세상 속에서 틀을 부수고 성장하는 주체적인 피원하모니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추승현기자 chus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관련태그
#피원하모니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