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정치  >  정치일반

홍준표, 이언주 삭발에 "얼마나 아름답냐, 야당이 그 결기 반만 닮았어도…"

  • 최상진 기자
  • 2019-09-10 14:38:40
  • 정치일반
홍준표, 이언주 삭발에 '얼마나 아름답냐, 야당이 그 결기 반만 닮았어도…'
무소속 이언주 의원이 10일 오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철회와 대국민 사과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마친 뒤 삭발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이언주 의원의 삭발에 “얼마나 아름답냐”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10일 자신의 SNS에 이 의원의 삭발을 염두한 듯 “얼마나 아름다운 삭발이냐”며 “야당의원들은 이언주의원의 결기 반만 닮았으면 좋으련만 조국대전에 참패하고도 침묵하고 쇼에만 여념없는 그 모습은 참으로 보기 딱하다”고 말했다.

이어 “메신저가 신뢰를 잃으면 어떤 메세지도 전달이 되지 않는다”며 조국 법무부장관의 청문회 과정에서의 자유한국당 대응을 비판했다.

앞서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에 반대한다는 뜻을 내비치며 삭발했다. 그는 “국민은 분노가 솟구치는데 우리가 할 수 있는 게 없다”며 “저항의 정신을 어떻게 표시할 수 있을지 절박한 마음에 삭발하기로 마음먹었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의 아집과 오만함에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타살됐다”며 “특권과 반칙, 편법과 꼼수, 탈법과 위법이 난무하는 ‘비리 백화점’의 당당함에 국민적 분노가 솟구쳤다”고 덧붙였다.

홍준표, 이언주 삭발에 '얼마나 아름답냐, 야당이 그 결기 반만 닮았어도…'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페이스북

/최상진기자 csj8453@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