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공식] 화이브라더스-이랜드월드, 전략적 지분 투자 통해 협력 관계 구축

  • 김주원 기자
  • 2019-08-15 00:25:01
  • TV·방송
화이브라더스코리아(204630)가 이랜드월드와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공식] 화이브라더스-이랜드월드, 전략적 지분 투자 통해 협력 관계 구축
사진=화이브라더스

화이브라더스코리아(대표:지승범)는 지난 9일 이랜드월드(대표:김일규)와 전략적 지분 투자 형태의 주식매매 계약을 체결, 금일 이와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장기적인 사업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고, 추후 이월드 주얼리 부문의 사업 확장 및 해외 진출과 관련해 협력한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이월드 주식 매입을 통해 전략적 지분투자를 진행하고, 소속 배우들을 활용해 마케팅 및 미디어 커머스 분야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향후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소속배우는 이월드 주얼리 브랜드(로이드, 오에스티, 클루, 라템)의 엠버서더(브랜드 뮤즈)로 활동하게 되고, 제품 기획 협업 및 스페셜 에디션 기획, 개인 SNS 채널 등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에 화이브라더스코리아 관계자는 “최근의 빠른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따라 콘텐츠와 브랜드의 결합은 보다 중요해졌다”며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어가고 있는 이랜드그룹과의 협업을 통하여 화이브라더스 또한 콘텐츠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서로 다른 콘텐츠의 사업 부문이 만나 시너지를 일으키고, 새로운 가치를 시장에 창출하고자 기획한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자사 브랜드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파트너를 찾아 국내 시장의 규모를 키우고 브랜딩을 높여가는 데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매니지먼트 뿐만 아니라 드라마, 음반, 영화 제작, 유통사업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월드는 현재 온라인 역직구몰 형태로 진행되고 있는 주얼리 사업부의 중국 사업 확장도 한류 콘텐츠를 갖춘 화이브라더스코리아와 손잡고 속도를 낼 계획이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