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뭉쳐야 찬다' 안정환 감독, 축구 신생아 '어쩌다FC' 맞춤 '8세 훈련법' 준비

  • 김주원 기자
  • 2019-06-20 00:10:01
  • TV·방송
안정환 감독이 ‘축구 신생아’인 레전드 군단을 위해 특단의 훈련을 준비했다.

'뭉쳐야 찬다' 안정환 감독, 축구 신생아 '어쩌다FC' 맞춤 '8세 훈련법' 준비
사진=JTBC ‘뭉쳐야 찬다’



오늘(20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JTBC ‘뭉쳐야 찬다’에서는 평가전에서 참패한 ‘어쩌다 FC’ 팀의 공식 첫 훈련이 공개된다.

지난 방송에서 스포츠 전설들의 축구 실력을 낱낱이 보기 위한 평가전 결과 이들은 0:11의 참패를 당하고 말았다. 각 스포츠 종목에서 최정상에 올랐기에 기대감을 높였던 레전드 스타들의 결과는 암담했다.

평가전 내내 어떠한 지시도 내리지 않고 묵묵히 전설들의 경기를 지켜봤던 안정환 감독은 “집중력도 없고, 순발력도 없다”는 ‘팩트 폭격’을 날리며 그들의 실력에 맞춘 눈높이 훈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안정환 감독이 준비한 ‘어쩌다 FC’ 맞춤형 훈련은 바로 ‘8세 축구 훈련법’으로 어린이들의 집중력과 순발력을 키울 수 있는 놀이형 훈련이다. ‘8세’가 받는 훈련이라는 말에 레전드 군단은 “자존심이 상한다”며 반발했다. 그러나 막상 훈련이 시작되자 방법을 이해하는 것도 어려워 해 다시 한 번 안정환 감독을 한숨짓게 만들었다는 후문.

평균 나이 반오십을 바라보는 ‘축구 신생아’ 레전드 군단을 위한 안정환 감독의 특별 훈련은 오늘(20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JTBC ‘뭉쳐야 찬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